사업성과
22일(수), 우리 단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보건복지부(장관 정은경), 현대자동차그룹(사장 성 김),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통합지원 사업인 ‘아이케어(i CARE)’ 업무협약을 체결 및 '아이케어 카(i CARE CAR)'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케어(i CARE)’ 사업 운영을 위해 ▼보건복지부는 행정 지원 및 제도적 기반 마련 ▼현대자동차그룹은 사업 기획과 예산 지원 ▼우리 단체는 수행기관으로서 대상자 모집과 사업 운영 및 성과관리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사업 관리 및 사후 모니터링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2025년 상담전용 개조차량 지원사업 ‘아이케어 카(i CARE CAR)’는 보호받는 공간, 집중하는 공간, 회복하는 공간의 3가지 컨셉으로 가림막, 실내조명, 상담테이블, CCTV, 모니터, 공기청정기 등이 설치 및 개조되어 아동보호전문기관 15개소에 전달되었습니다.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한 ‘아이케어(i CARE)’ 사업은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찾아가는 심리상담 전용차량을 지원하는 ‘아이케어 카(i CARE CAR)’, 학대피해아동쉼터 환경을 개선하는 ‘아이케어 홈(i CARE HOME)’,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의 직무 소진 예방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아이케어 업(i CARE UP)’ 세 가지 사업으로 운영됩니다.
우리 단체는 아동학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